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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고결석 출석인정제

내용

유고결석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수업에 결석한 경우 학생이 담당교수에게 출석인정 요청서를 제출하여 담당교수의 재량으로 출석을 인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유고결석으로 인한 출석인정 권고사유는 본교에서 제한함

유고결석 인정사유
  1. 1
    직계가족의 사망 및 이와 동등한 사고 (당일을 포함한 7일간)
  2. 2
    본인 입원치료기간 (당일)
  3. 3
    예비군 훈련 기간
  4. 4
    생리기간
유고결석 출석인정 원칙
  1. 1
    학생이 담당교수에게 결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함. 단 종강일 이전까지만 신청 가능
  2. 2
    유고결석에 대한 출석인정 여부는 담당교수의 권한임
  3. 3
    시험기간은 유고결석을 인정하지 않음 (불응시 인정점수는 학칙 제50조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음)
유고결석 출석인정 절차
  1. 1
    학생이 유고결석 시 학생의 portal (정보광장-수업/수강정보)에서 유고결석출석인정요청내역을 신청함(신청내역은 학생의 portal에 보관됨).
  2. 2
    학생의 신청내역은 해당 교수의 portal (정보광장-수업/수강정보)에 전송되고, 해당 교수의 e-메일로 동시에 통보됨
    ☞ 예비군 훈련기간으로 인한 유고결석 내용은 병무행정팀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사실관계를 자체적으로 확인함
  3. 3
    교수는 성적확정 시 교수 본인의 portal (정보광장-수업/수강정보)에서 과목별 유고결석 출석인정신청서 내용을 확인하고, 출결성적에 반영함

    * 시행일자 : 2007학년도 2학기부터 실시함
[별첨] 유고결석 출석인증 시스템 사용자 설명(교수, 학생)

유고결석

유고결석_출석인증_시스템_사용자_설명_모바일

  1. 1
    학생 – 신청한 유고 결석 내용 조회 : ‘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신청화면으로 이동

    유고결석신청방법

  2. 2
    학생 – 유고결석 신청
    (1) 신청할 과목을 선택하고 결석사유를 선택
    (2) 결석 일자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한다.

    유고결석신청방법

  3. 3
    학생 - 신청결과 조회 및 취소
    (1) 신청내역을 확인한다.
    (2)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내역을 삭제할 수 있다.
    (3) 출석인증신청 상태 칸의 ‘확인’ 은 담당교수가 확인을 한 상태이다.

    유고결석신청방법

  4. 4
    교수 – 신청 내역을 조회한다.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해당 학생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사유를 확인한 것으로 값이 변경된다..

    유고결석신청방법

  5. 5
    교수 – 상세내역 조회

    유고결석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