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서 발급
인터넷 제증명 발급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하거나 우편신청을 할 수 있다.
인터넷 직접출력 절차
- 로그인
-
인터넷
증명서비스 -
증명서
신청 -
온라인
발급 - 결제하기
- 출력
인터넷 우편신청 절차
- 로그인
-
인터넷
증명서비스 -
증명서
신청 - 우편수령
-
Seal여부 선택
및 주소 입력 - 계좌 송금
창구발급
- 70학번 이후 졸업생은 바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69학번 이전 졸업생(국학대, 우석대 등 포함)은 국문증명의 경우 10~20분, 성적증명/영문증명의 경우 3~4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므로 사전에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확인 후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에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 대리인인 경우 증명신청 시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 사본이 부착된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한다.
인터넷 무인발급기
- 중앙광장지하1층 로비, 국제관1층 로비, 하나스퀘어에 위치한 무인 발급기에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 핸드폰과 계좌이체가 가능하고 계좌이체인 경우 보안카드(또는 OPT)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FAX민원 신청 (처리절차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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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제증명 출력 또는 신청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구청,읍/면/주민센터에서 FAX민원을 신청하면 30분에서 1시간 내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단, 69학번 이전은 상황에 따라 시간이 걸릴 수 있다) - 대리인인 경우 증명신청 시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 사본이 부착된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한다.
- 구청,읍/면/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FAX 민원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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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읍/면/주민센타(동사무소)에서 본교
One-Stop 서비스센터로 FAX 민원신청 송부 - FAX로 신청한 증명서를 해당 구청,읍/면/주민센터(동사무소)로 전송
이상 시
별도 연락
민원우편 신청
- 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신청하면 One-Stop서비스센터에서 신청자의 주소로 증명서를 발송
- 민원우편의 경우 본인만 신청할 수 있고 대리인은 신청할 수 없다.
- 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 신청
- 해당 우체국에서 본교 One-Stop 서비스센터로 우편신청서 발송
- 접수된 증명서를 신청자의 주소로 발송
이상 시
별도 연락
교직원, 조교 증명서 발급
- 직접방문, Fax 민원, 민원우편이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가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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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
- 재직 및 경력증명서(국, 영문), 강의시수내역서, 수상확인서(국,영문), 강의평가내역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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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교
- 재직 및 경력증명서(국, 영문) 발급
- 의과대학은 의료원의무교학팀으로 신청한다.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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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아이디가 없는 경우
- KUPID(https://portal.korea.ac.kr) 의 로그인 박스에서 'Single ID신청'을 클릭하여 ID신청
- 75학번 이전 졸업생은 One-stop 서비스센터로 연락(☎02-3290-1141~5, 02-3290-4090~2)하여 학적사항 확인 후 KUPID에서 Single-ID를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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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 확인(조회만)
- 포탈 메뉴의 '학적/졸업>성적사항>전체성적조회'를 이용
- 유학용 서류 작성시는 우편신청 또는 창구발급
- 사진이 등재된 학적부를 요구하는 경우는 학적부 신청 전, 사진이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신청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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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캠퍼스 : One-Stop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 02-3290-1141~6, onestop1@korea.ac.kr 중앙광장 지하 1층
- 자연계 : 02-3290-4090~2, onestop2@korea.ac.kr 하나스퀘어 지하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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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캠퍼스
- 세종학사지원본부 : 044-860-1088~9, onestop3@korea.ac.kr 인문대 1층
- 업무시간 : 09:00~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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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부서
- One-Stop서비스센터(02-3290-1145, 4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