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English

고려대학교 교육정보

홈버튼 교육프로그램 공개교육

공개교육

고려대학교에서는 최고 수준의 강의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강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K-MOOC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MOOC(Massive Online Open Course)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다. 고려대학교는 2015년 “열린 고등교육 체제를 통한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에 시범대학으로 선정되어 ‘K-MOOC 공식사이트’에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Open Education

글로벌 MOOC(Open education)

고려대학교는 대학의 지식 공유를 주도하고 있는 MOOC의 취지에 공감하여, 국내 및 해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MOOC를 학습관리시스템 ‘Blackboard’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오픈 에듀케이션(Open Education)’에서 공개하고 있다.

KU OCW

KU OCW

KU OCW는 공개교육자료 (OER, Open Educational Resources)의 일환인 프로젝트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지 접근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스스로 만든 자료를 공유하여 지식을 쌓아갈 수 있다. 또한 한국어로 제공되는 자료를 다른 언어권 사용자들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번역활동에 참가하여 도움을 줄 수 있다.

iTunes U

iTunes U

iTunes U는 Apple에서 제공하는 세계 최대 무료 교육자료 플랫폼으로 전세계 약 26개국의 1,000개 이상의 기관에서 50만개 이상의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고려대학교는 2013년 한국 iTunes U 런칭에 참여하여 강의실의 벽을 허물고 고려대학교 최고의 강의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학습자에게 공유한다.

Discover KU

Discover KU

Discover KU는 고려대학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Open Campus 프로그램이다. 초중고교생 및 일반인이 대학교 내 강의를 직접 듣고 참여할 수 있다.

대학교육개발원 e-Learning 지원팀